상단 테스트
고객센터


FAQ
FAQ 검색

컴퓨터수리 목록

  1. Q

    컴퓨터수리 사기 예방법

    A

    컴퓨터수리 사기 예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드릴께요.


    1. 5년이상 같은 동네에서 컴퓨터 매장을 운영하는 곳에서 수리를 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 왜냐면, 사기를 치면서 오랫동안 매장을 운영하기는 힘들겠죠....

       - 우리동네컴퓨터수리점 입점업체는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하여 같은 동네에서 3년이상 매장을 운영한 업체만 입점이 가능합니다.


    2. 컴퓨터 수리의뢰 전 내부 사진을 찍어 놓으시는것도 좋습니다.


    3. 굳이 하지 말아야 할 말을 하지 않는다.

       - 저는 컴맹이고요.. 컴퓨터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라요....이런말을 굳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4. 출장수리보다는 매장방문을 권장합니다.

       - 가전제품에 대해 우리나라 대기업들의 A/S 구조가 상당히 잘되어있는데요. 출장/점검 비용이 없거나 상당히 저렴하죠. 물론, 물건을 구매할때 이런 비용이 포함되어있겠지요.

       - 출장수리라는 것은 엔지니어가 집 또는 사무실을 방문하는것인데요. 물론 고객님 입장에서는 좀 더 편하고 저렴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원하죠. 그렇지만, 세상에 공짜가 어디 있겠습니까?


         출장가는 곳의 위치가 아무리 가깝다고 왕복 시간을 계산하면 길에서 소비하는 시간이 1시간은 족히 걸립니다.

         그리고, 애매한 증상 같은 경우는 매장에 들고 가서 점검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2번왕복이 될 수 있잖아요. 물론, 고객님 잘못도 아니고 엔지니어 잘못도 아니에요. 컴퓨터 잘못이죠.

         하지만, 이 시간과 기름값에 대한 비용은 누가 지불을 할까요?

         출장비 1만원~2만원, 점검비 1~2만원은 기본입니다. 

         

    5. 수리 후 부품을 꼭 챙기세요.

       




      

  2. Q우리동네컴퓨터수리점은?

    A

    우리동네컴퓨터수리점은


    각 지역에서 매장을 직접운영하며 컴퓨터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컴퓨터 수리점을 쉽게 찾고 비교해서 저렴한 비용에 수리를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싸이트입니다.


    컴퓨터 수리현황 및 서비스평가를 보시고 선택하셔서 수리의뢰를 하시면 됩니다.

  3. Q

    컴퓨터수리 출장비는 얼마인가요?

    A

    출장비는 컴퓨터 수리 기사님이 현장까지 방문/복귀에 소요되는 비용

       출장 방문 시 매장에서 점검에 사용되는 테스트할 수 있는 도구 및 장비를 전부 가지고 갈 수 없기 때문에 간단한 점검 밖에 가능하지 않습니다.

       출장비는 단순히 컴퓨터 수리기사님이 방문하시는데 청구되는 비용이므로 점검 비용은 별도 로 청구 될수 있습니다.


    1. 비용: 1~2만원 (1회 방문 시)

      어떤 하드웨어(메인보드, CPU, 쿨러, 파워서플라이, 그래픽카드, 하드디스크, 메모리, 케이스, 각종 케이블) 고장으로 인해 현장에서 해결을 하지 못하고 매장으로 픽업하여 수리 후 가져다 드리는 2회 방문 시 출장 비용이 2번 청구 될 수 있습니다.

    2. 고객님께서 매장으로 직접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컴퓨터와 연결된 마우스선, 키보드선, 인터넷선, 모니터선 위치 사진을 찍어놓은 후 분리하여 매장 방문. 왜냐면 원래 위치를 모르면 나중에 연결하기 힘드실 수 있습니다.


  4. Q점검비는 얼마인가요?

    A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엔지니어가 증상 파악에 걸리는 시간 / 비용

           컴퓨터는 메인보드, CPU, 쿨러, 파워서플라이, 그래픽카드, 하드디스크, 메모리, 케이스, 각종 케이블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증상을 확인하여 고장 난 부품을 교체하여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해야 정확한 진단입니다.

          종종 비슷한 증상이더라도 다른 부품이 고장 나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점검 비용: 1~2만원

    1. 간단한 문제는 인터넷 검색을 해서 자가 수리를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점검비는 기술료입니다.

      빠르게 문제점을 확인하고 해결하는 것이 기술이며 이에 대한 비용입니다.

    • 예시 1:

      고객님의 요청으로 고객님 댁에 방문하여 점검을 해보니 케이블이 빠져있어서 케이블을 연결해드리고 출장비/수리비 합계 2~3만원을 청구합니다. 이는 과도한 요구가 절대 아닙니다. 어떤 부품이 불량이라 말씀드리고 교체해드리는 게 더 많은 이윤이 남습니다. 그러면 고객님은 별말을 안 하실 겁니다. 그러나 굳이 멀쩡한 부품을 교체해 드리는 것이 맞는 방법일까요?

      이는 절대 부당한 비용을 청구한 것이 아닌 저렴한 비용에 수리를 해드린 것 입니다.

    • 예시 2:

      컴퓨터가 뭐가 안되어서 컴퓨터수리점에 방문하셨는데 몇 분 동안 이것저것 만져서 고쳤습니다.

      아주 간단한 문제라도 기본 1만원입니다.

      뭐 별것도 아닌 것 같고 몇 분 걸리지도 않았는데 금쪽같은 돈을 지불한 것이 아까워서 악플을 남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 저렴하게 고친 것 입니다.

      혹여라도 수리기사님이 방법을 몰라서 혹은 알면서도 포멧을 해야 한다고 하고 데이터백업도 해야한다며 몇배의 금액이 들 수 있는 일입니다.

      그러면 몇 분만에 수리 가능한 것이 아니라 몇시간 후에 다시 가서 찾아와야 되고 비용도 몇배가 됩니다.


  5. Q

    서비스평가

    A

    1. 작성

      1) 회원 가입 후 서비스 평가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고객님이 컴퓨터 수리 서비스를 받은 후 남겨주시는 리얼 후기로 다른 고객님께서 수리 의뢰 시 참고 자료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 삭제

      1) 서비스 평가이므로 개인에 따라 상황에 따라 만족, 불만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서비스평가는 컴퓨터수리를 받으신 고객님의 고유 권한입니다.

      3) 관리자도 서비스평가를 삭제를 하지 않습니다

      4) 관리자가 서비스 평가를 삭제 가능한 경우

         -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사실관계 파악 및 중재역할을 하기 위해서 관리자가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 3회에 걸쳐 응답이 없는 경우 / 사실과 다른 경우 / 작성자가 동의 한 경우 관리자가 삭제 할 수 있습니다.

    3. 댓글

       1) 고객님과 우리동네 컴퓨터수리점 가입업체 회원이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6. Q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A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해당 입점업체에서는 우리동네컴퓨터수리점찾기와 다양한 혜택 및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약속 하셨습니다.
    우리동네컴퓨터수리점 웹페이지는 정보 전달 공간을 제공하며, 모든 거래 시 책임은 업체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고객과 업체간의 분쟁 시 중재 역할을 해드릴 수 있으나, 금전적인 보상과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입점 업체 이용 시 충분한 검토 후 이용 부탁 드립니다

     

    1. 우리 동네 컴퓨터 수리점 서비스는 인터넷에서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가까운 컴퓨터 수리점, 컴퓨터 판매점을 찾는 것을 돕는 서비스입니다.

      

    2. 제이에스 일렉트로닉스는 우리 동네 컴퓨터 수리점 찾기 서비스 내 링크, 다운로드, 광고 등을 포함하여 우리 동네 컴퓨터 수리점 찾기 정보에 대해서 정확성이나 신뢰성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서는 어떤 보증도 하지 않으며,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직접, 간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우리 동네 컴퓨터 수리점 찾기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의 책임이며, 컴퓨터 수리, 구입에 대한 비용, 사후 AS등은 반드시 해당 업체에 이용자 본인이 확인해야 합니다.

     

    3.우리동네 컴퓨터 수리점에 입점한 모든 컴퓨터 수리점은 해당 업체 페이지를 독자적으로 운영하며 해당 업체 페이지에 대한 모든 책임하에 있다.

    제이에스일렉트로닉스는 웹사이트 활동,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상품 또는 서비스, 또는 게재되는 내용, 웹사이트의 접속 또는 접속 불능으로 인한 어떠한 손해, 손실, 상해 등 이용자와 컴퓨터수리점과 행하여지는 거래에 대해서 명시적으로 어떠한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컴퓨터수리점이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이나 수리서비스에 대한 질문과 불만에 대하여는 해당 컴퓨터수리점에 직접 연락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컴퓨터수리점 페이지에 연락처를 제공합니다.


컴퓨터수리